본문 바로가기
신나게영어공부하기

공부는 시간이 아니라 내용이다. (대구공부방법연구소 겸 영어과외 (온라인가능))

by Ambrosio 2023. 6. 6.

 

몇 시간 공부했는지

확인하는 이들이 있다.

나는 오늘 몇 시간 공부했다!

이런 식으로 말이다.

그러나 공부는 몇 시간으로 확인하는 게 아니라

무엇을 했는지로 확인해야 한다.

공부를 다 했다면

몇 시간이 아니라

오늘 내가 무엇을 했는지

돌아보며 학습 일기를 적는 게 좋다.

오늘 내가 영어를 2시간 공부했는데

내가 영어 공부 한 것의 구체적인 내용을 기억하지 못하거나

정리되지 않으면 사실 공부한 게 없다.

그냥 2시간 동안 앉아있었던 것에 지나지 않는다.

2시간이 중요한 게 아니라

그 시간 내가 무엇을 대상으로 무엇을 이루었는지를 기억해야 하고

내가 그 시간 동안 한 것을 요약할 수 있어야 한다.

그런 의미에서 학습 일기는 매우 중요하다.

많은 이들이 공부를 계획을 세우지만

대부분 다 실패한다.

원래 작심삼일이 우리의 가장 편한 모습이다.

그러니 미래에 무엇을 할지 생각하기 보다

기본적으로 오늘 내가 할 일을 정리하고

먼 미래가 아니라

당장 내일

오늘 한 것을 이어가면 된다.

다시 한번 기억하자!

공부는 시간이 아니라

내용이다.

 

대구 영어 문법/독해

대구 대입 수능 영어

공무원 영어

대구 기초 영어 문법

공부 방법 및 학습 계획 상담

0i0-44i4-o262로 문의 문자 주세요.

25년 경험의 제가 직접 과외하고 강의합니다.